하늘마 열매마 효능 부작용

하늘마 열매마 효능 부작용

하늘마 열매마는 동의보감에도 나와있을만큼 허약한 몸의 기운을 북돋아주고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 한다고 나와있을 정도로 유서가 깊은 자연보약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하늘마 열매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늘마 효능아래를 확인하세요.


▼ 하늘마 열매마 효능

1) 위장건강

하늘마를 자르면 끈적한게 나오는 뮤신이라는 성분입니다. 뮤신은 점막에서 분비되는 점액물질로 사포닌, 전분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정력을 높이는 자양강장제로 이용되는 성분입니다. 특히 만성위염과 설사에 뚜렷한 효과를 나타내며 뮤신은 소화기능 보호 및 설사를 멎게 하는 작용과 소화 운동의 윤활제 역할을 하여 위벽을 보호하고 위염 위산과다와 위궤양 치료에도 사용됩니다.

2) 혈관계 질병 예방

마의 사포닌 성분은 혈액 속의 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도와주고 혈압을 안정시켜줍니다. 혈관 내 찌꺼기가 쌓이지 않도록 하여 혈액순환에 좋고 콜레스테롤도 낮춰줘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고지방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현대인들에게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변비 예방 및 다이어트

하늘마는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 몸속의 숙변을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숙변을 몸에 오래 두고 있으면 독소를 몸에 품고 있는 것과 같다고 하죠. 변비 또는 다이어트를 생각한다면 하늘마 섭취를 추천합니다.

4) 당뇨예방

마에는 디아스타아제라는 성분이 있어 췌장의 인슐린을 촉진시켜 혈당을 조절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5) 기력 증진 및 면역력 증진

마는 산속의 장어라는 별칭을 가질 정도로 기력 향상에 좋습니다. 각종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 등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증진에도 큰 효능이 있구요. 환절기에 특히 감기 달고 사시는 분들은 미리 하늘마를 섭취하면 좋습니다. 베이징 올림픽 당시 남자 육상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던 우사인 볼트는 힘의 원동력은 꾸준히 마를 섭취해 온 덕분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6) 피부건강

마는 각 비타민의 피부를 밝고 건강하게 하며 콜라겐 합성을 도와주고 알란토인 성분이 있어 피부 재생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7) 기관지 및 폐 건강

기관지와 폐의 기능을 보호해주고 원활하게 해 주어 몸을 튼튼하게 하여 주면서 호흡기 건강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기관지 손상으로 장기간 기침을 심하게 하거나 천식으로 가래가 나올 때 또는 조금만 움직여도 숨이 차는 경우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평소 잦은 흡연으로 기관지나 폐가 약하신 분들이 드시면 좋습니다.

아래하늘마 부작용입니다.

▼ 하늘마 열매마 부작용

자연산 하늘마의 경우 섭취를 잘못할 때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간 기능에 좋은 뮤신 성분은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으니 하늘마 먹는 방법에 대해 확인하고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죠.

▼ 하늘마 열매마 섭취방법

하늘마 섭취는 하루에 50~100g 정도 아침 저녁 2회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말려서 차로 드셔도 되고 갈아서 밀가루에 넣어 칼국수와 수제비로 드셔도 좋습니다. 우유, 야쿠르트, 두유 등과 섞어 믹서기에 갈아 드셔도 좋고 껍지로가 함게 꿀이나 오미자청과 같이 드셔도 좋습니다. 두유, 하얀콩, 꿀을 넣고 끓이면 한끼 식사 대용으로도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