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아이(I)러브(LOVE)플러스건강보험 정보 알아보기

사랑하는 내 아이를 위한 건강보험! 출생부터 100세까지 아이건강을 책임집니다. (해당 특약 및 100세만기 가입시)

아이(I)러브(LOVE)플러스건강보험2207

자세한 내용아래를 확인하세요

 

⁕ 상품특징

1. 출생부터 100세까지 성장 단계별로 위험을 보장

  • 가입 시 상해, 질병 등을 100세까지 보장해드립니다. (해당 특약 100세만기 가입시)
  • 일부 갱신 담보의 경우 보험료 인상 및 재가입 등을 통해 보장이 가능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상품공시실에서 무배당프로미라이프 아이(I)러브(LOVE)플러스건강보험의 사업방법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성장기 필요보장은 30세 만기형으로 가입 가능하며, 3대질병보장은 100세만기형 으로 가입 가능합니다.

  • 3대질병진단비란?
    심장, 뇌 및 암을 보장하는 급성심근경색증진단비, 허혈심장질환진단비, 뇌졸중진단비, 뇌출혈진단비, 뇌혈관질환진단비, 암진단비Ⅱ(유사암제외), 유사암진단비Ⅱ를 말합니다.
    ※ 유사암: 제자리암, 경계성종양, 기타피부암, 갑상선암
  • 가입시점의 보험료와 인수기준을 적용하여 30세 이후 보장이 개시되는 3대 질병 진단비를 미리 가입할 수 있습니다.(30세 만기보장 필수 가입)
  • 30세 보장개시 전 고객안내를 통해 보장개시여부를 확인 후 보장을 시작합니다.

3. 해지환급금 지급여부, 납입면제 및 보험기간 등 고객이 직접 플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해지환급금 미지급 및 납입면제 적용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플랜 을 제공합니다.
  • 일반암진단, 유사암진단, 뇌혈관질환진단, 허혈심장질환 진단, 5대 난치성질환 진단, 상해 50%이상 후유장해, 질병 50%이상 후유장해로 구성된 납입면제를 운영합니다.
구분 보험기간 납입면제 가능여부
해지환급금 지급형 20년만기 자동갱신 O
30세만기 O
80/90/100세만기 O/X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80/90/100세만기
O

4. 납입보험료 할인 및 중도인출제도로 필요할 때 자금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형제자매가 3명 이상일 경우 납입보험료의 3%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 가입 후 처음으로 주피보험자(자녀)의 형제자매 출생 시 보험료의 2%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 중도인출제도를 통해 자금이 필요할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보험료 할인은 최대 3%까지 가능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상품공시실에서 무배당프로미라이프 아이(I)러브(LOVE)플러스건강보험의 사업방법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멘탈플러스 헬스케어서비스

(2) 기프티콘 or 현물서비스

(1), (2) 중 선택

1) 멘탈플러스 헬스케어서비스

1. 멘탈케어

Step 1 초기상담 검사 前 유선 컨설팅 통해 문제 진단 및 검사 유형 확정

Step 2 검사 다양한 유형 중 육아 시기에 맞는 적합 검사 시행

검사 유형 추천 연령 내용
영상 분석 검사 0~5세 · 언어 발달이 미숙한 자녀의 특정 상황 분석
학습 성향 검사 5~18세 · 학습 성향 및 저해 요인 파악 위한 검사
기타 검사
(성격유형, 양육태도, 애착유형,
의사소통, 우울불안검사 등)
0~18세 · 초기 상담 코칭 기반 온라인 설문 검사

Step 3 심층상담 검사 결과 기반 추가 유선 컨설팅 진행

※ 시간 제약 없음

※ 한국 심리 상담 학회 1급 이상 석/박사급 및 10년 이상 경력 전문 상담가 우선 제공

제공 기준 서비스 기간내 1package 1회限 * 1package = 초기 상담 + 검사 + 심층 상담 (최대 3회)

2. 헬스케어

자녀 성장 케어

  • 성장 전문 상담 및 클리닉 안내 / 예약 지원
  • 척추 건강 자가 측정 및 「전문 병원」 연계

부모 성장 케어

  • 여성 특화 전문 상담 (시크릿 질환 등), 응급 도우미 등

2) 기프티콘 or 현물 서비스

1. 기프티콘 서비스(25,000포인트 한도)

문화

영화예매권

문화생활의 기본은 영화죠! 쾌적한 멀티플렉스 영화관에서 행복을 누리세요!

레저

SK주유권 떠날 준비되셨나요? 그전에 차에 연료부터 넣어야죠!

생활

던킨도너츠 / 뚜레쥬르 / 베스킨라빈스 금강산도 식후경! 제과, 음료, 아이스크림 무엇이든 골라보세요!

  • 기프티콘 서비스 제공 주체는 SK플래닛이며 부가서비스 내용 및 제공방법은 변경되거나 중지될 수 있습니다.

2. 현물 서비스

슈퍼곡물 5종 세트 / 하루 견과세트 / 토스트기 / 휴대용 폴더 스탠드 중 택 1

  • 기프티콘 서비스 or 현물 서비스 택1
  • 본 부가서비스는 월 납입 보험료 6만원 이상 가입고객에게만 제공됩니다.

⁕ 가입안내

1. 배당여부

  • 무배당

2. 보험종목의 세목

구분 보통약관 만기 상품형태
해지환급금 형태 납입면제가능 여부
표준형 1종 고급형 20년만기 자동갱신 표준형 :
계약이 해지될 경우 해지환급급 지급
O
6종 고급형 30세만기 O
2종 실속형 80세/90세/100세 만기 X
7종 고급형 O
계약전환용 3종 실속형 80세/90세/100세 만기 표준형 :
계약이 해지될 경우 해지환급급 지급
X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14종 고급형 80세/90세/100세 만기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
납입기간 중 해지될 경우 해지환급금을 지급하지 않으며, 납입기간이 종료된 이후 해지될 경우 해지율을 적용하지 않는 동일한 보장 내용의 상품 해지환급금의 50%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급
O

3. 보험기간, 납입기간, 가입나이, 납입주기 등

  • 납입기간 : 월납
  • 가입나이, 납입기간
보험기간 가입나이 납입기간
20년만기 자동갱신 태아~30세 전기납
30세 태아~19세 10/15/20/25년납, 전기납
80/90/100세 태아~30세 10/15/20/25/30년납
전기납
  • 주1) 단, 일부 특별약관의 경우 가입나이가 다를 수 있음
  • 주2) 20년만기 자동갱신 가입시 보험증권에 기재된 보험기간마다 자동갱신 가능하며, 잔여 갱신기간이 보험증권에 기재된 보험기간 미만일 경우 그 잔여기간을 보장기간으로하여 갱신함
  • 주3) 단, 회사가 정하는 기준(가입나이 및 건강상태, 직무 등)에 따라 보험가입금액이 제한되거나 가입이 불가능해질 수 있음
  • 주4) 태아가입의 경우 특약에 따라 보장개시일이 다를 수 있음.
    출생전·후 보장 특약 : 계약체결일(출생전 태아시기)부터 보장
    출생후 보장 특약 : 출생일부터 보장

4. 적용이율 및 적립이율에 관한 사항

  • 보장부분 적용이율 : 2.5%
  • 적립부분 적립이율(1,2,3,6,7종 한정) : 이 계약의 공시이율(보장성공시이율1701)
  • 최저보증이율 연복리 0.2%

5.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에 관한 사항

  • (1) 14종은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상품”으로 보험료 납입기간 중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에는 해지환급금이 없고, 보험료 납입기간이 완료된 이후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에는 「해지율을 적용하지 않는 동일한 보장 내용의 상품」 해지환급금의 50%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함.
  • (2) 단, 위 (1)에도 불구하고,아래 특별약관은 해지환급금 지급형(7종)과 동일한 해지환급금을 지급합니다.
    • 모성사망, 임신·출산질환치료비, 임신·출산질환치료비Ⅱ, 여성산과관련 자궁적출수술비, 분만전후출혈수혈치료비, 유산치료비, 임신중독증(자간포함)진단비, 양수과다증진단비, 양수과소증진단비, 특정임신중당뇨병진단비, 태반조기박리진단비, 임신·출산질환(유산제외)통원비(10회한도), 엄마 상해사망, 출산위험담보, 저체중아입원일당, 극소저체중아입원일당, 다운증후군양육자금(매년10년간지급)
    • 계약체결시 “태아” 또는 “보험나이 0세”인 경우의 질병중환자실입원일당Q(1일이상180일한도)
  • (3) 회사는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상품”으로 계약을 체결할 때 계약자에게 보험료 및 해지환급금(환급률 포함) 수준을 동일 보장내용으로 해지율을 적용하지 않은 상품과 비교·안내함.
  • (4) 회사는 해지환급금 미지급형(14종) 으로 계약을 체결할 때 계약자에게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내용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하고 별도의 확인서를 받음

6. 기타제도

  • 중도인출 : 보험계약일로부터 1년 경과시점 이후 보통약관 해지환급금과 보통약관 적립부분 해지환급금 중 적은 금액의 80% 범위 내에서 인출할 수 있습니다.(매 보험년도마다 4회한)
    (표준형에 한하며,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의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해당 상품의 사업방법서 별지 "중도인출에 관한 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보장내용

1. 기본보장

보장내용 지급사유 지급금액
상해후유장해(3~100%) 상해사고로 3~100% 후유장해 시 가입금액X 후유장해지급률(3~100%)

1) 보험금 지급제한 사항

  • 위에 설명한 특별약관 이외의 보장내용은 상품공시실의 기초서류 및 상품요약서를 참조해주세요.
  • 상기 보장내용은 고객님의 이해를 돕기 위해 일정조건에 맞춰 작성된 것으로, 실제의 계약내용 등은 달라질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험금 지급사유 발생시 보험금 지급근거의 기초자료가 될 수 없습니다.
  • 담보별 보험금의 종류 및 지급사유, 보험금 지급에 관한 세부규정,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 사유 등의 자세한 사항은 반드시 보험약관을 참조해주세요.

2. 선택보장

보장내용 지급사유 지급금액
암진단비Ⅱ (유사암 제외) 암보장개시일(책임개시일) 이후 암(유사암 제외)로 진단 확정된 경우 1회에 한하여 특별약관 가입금액 지급 가입금액(1회한)★
유사암진단비Ⅱ 특별약관 보험기간 중 갑상선암, 기타피부암, 제자리암, 경계성종양으로 진단확정된 경우 각 1회에 한하여 특별약관 가입금액 지급 가입금액(각1회한)★
골절진단비(치아제외) 상해로 골절진단(치아파절제외)를 받은 경우 가입금액(1사고당)
화상진단비 상해로 심재성 2도 이상의 화상 진단을 받은 경우 가입금액(1사고당)
상해입원일당(1일 이상 180일 한도) 상해로 1일이상 계속 입원하여 치료를 받는 경우 (1회 입원당 180일 한도 지급) 가입금액(입원 1일당)
질병입원일당Q(1일 이상 180일 한도) 질병으로 1일이상 계속 입원하여 치료를 받는 경우 (1회 입원당 180일 한도 지급) 가입금액(입원1일당)
상해·질병 80%이상 후유장해 보험기간 중 상해 또는 질병으로 80%이상 후유장해가 발생한 경우 가입금액(1회한)
뇌혈관질환진단비 보험기간 중 약관에서 정한 뇌혈관질환으로 진단확정된 경우 가입금액(1회한)
허혈심장질환진단비 보험기간 중 약관에서 정한 허혈심장질환으로 진단확정된 경우 가입금액(1회한)
5대 난치성질환진단비 보험기간 중 약관에서 정한 5대난치성질환 으로 진단확정된 경우 가입금액(1회한)
  •  
  • 주1) 만 15세 미만 사망 시 책임준비금을 지급하여 드립니다.
  • 주2) ★표시 되어있는 내용의 보장개시일(책임개시일)은 피보험자(보험대상자)가 15세 이상인 경우 보험계약일로부터 그날을 포함하여 90일이 지난날의 다음날입니다.
  • 주3) 5대 난치성질환이란 약관에서 정한 재생불량성 빈혈, 운동신경세포병, 심근질환(I42.4(심내막탄력섬유증) 제외), 전신홍반루프스, 만성신장병(5기)를 말합니다.

1) 보험금 지급제한 사항

  • 위에 설명한 특별약관 이외의 보장내용은 상품공시실의 기초서류 및 상품요약서를 참조해주세요.
  • 상기 보장내용은 고객님의 이해를 돕기 위해 일정조건에 맞춰 작성된 것으로, 실제의 계약내용 등은 달라질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험금 지급사유 발생시 보험금 지급근거의 기초자료가 될 수 없습니다.
  • 담보별 보험금의 종류 및 지급사유, 보험금 지급에 관한 세부규정,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 사유 등의 자세한 사항은 반드시 보험약관을 참조해주세요.

⁕ 유의사항

꼭 확인하세요!

※ 당사는 해당 상품에 대해 충분히 설명할 의무가 있으며, 가입자는 가입에 앞서 이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1.보험을 계약하기 전에 꼭 상품설명서와 약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2.보험계약자가 기존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계약이 거절될 수 있으며,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3.본 내용은 약관을 인터넷 자료로 요약한 것으로 보험금의 지급사유,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 사유 및 제반사항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약관 및 상품요약서를 반드시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 4.이 화면은 가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단순 안내자료이므로 실제 보험을 가입할 경우 발행하는 가입설계서, 상품설명서 등과 내용이 다를 수 있으며, 보험금 지급을 위한 기초근거자료가 될 수 없습니다.

1. 배당여부

  • 이 계약은 무배당 상품으로 배당을 하지 않습니다.

2. 청약철회 및 품질보증제도

  • 청약의 철회
    계약자는 보험증권을 받은 날로부터 15일(계약을 청약한 날부터 30일(다만, 만 65세 이상의 계약자가 전화를 통해 체결한 계약은 45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3영업일 이내에 납입한 보험료를 돌려드립니다. 다만, 진단계약, 보험기간이 90일 이내인 계약 또는 전문금융소비자가 체결한 계약은 철회할 수 없으며, 청약을 한 날로부터 30일을 초과한 경우에도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보험증권(보험가입증서)을 받은 날에 관하여 보험계약자와 보험회사의 의견이 다를 경우 보험회사가 이를 증명해야 합니다.
  • 품질보증제도
    회사가 약관 및 보험계약자 보관용 청약서를 청약할 계약자에게 전달하지 않거나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설명하지 않은 때 또는 보험계약을 체결할 때 계약자가 청약서에 자필서명(날인(도장을 찍음) 및 전자서명법 제2조 제2호에 따른 전자서명을 포함합니다)을 하지 않은 때에는 계약자는 계약이 성립한 날부터 3개월 이내에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단체(취급)보험계약은 계약이 성립한 날부터 1개월 이내에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 회사는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계약자에게 돌려드리며, 보험료를 받은 기간에 대하여 보험계약대출이율을 연단위 복리로 계산한 금액을 더하여 지급합니다.

3. 보장개시일(책임개시일)

  • 제1회 보험료 및 회사의 보장개시
    DB손해보험은 보험계약의 청약을 승낙하고 제1회 보험료를 받은 때부터 이 계약의 약관에 따라 보장을 합니다.또한, 회사가 청약과 함께 제1회 보험료를 받은 후 승낙한 경우에도 제1회 보험료를 받은 때부터 보장이 시작됩니다.자동이체 또는 신용카드로 납입하는 경우에는 자동이체 신청 또는 신용카드 매출 승인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 때를 제1회 보험료를 받은 때로 하며, 보험계약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자동이체 또는 매출승인을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기본보험료가 납입되지 않은 것으로 봅니다. 다만, 암 관련 특별약관 등에 대해서는 계약(부활(효력회복))일로부터 90일이 지난 다음날부터 보장되므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반드시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보장개시일
    DB손해보험이 보장을 시작하는 날로서 계약이 성립되고 제1회 보험료를 받은 날을 말하나, 회사가 승낙하기 전이라도 청약과 함께 제1회 보험료를 받은 경우에는 제1회 보험료를 받은 날을 의미합니다. 또한, 계약일 부터 보장이 시작되지만, 암관련 특별약관 등의 보장개시일은 계약(부활(효력회복))일로부터 90일이 지난 다음날이므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반드시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4. 보험료의 납입이 연체되는 경우 납입최고(독촉)와 계약의 해지

  • 보험계약자가 제2회 이후의 보험료를 납입 기일까지 납입하지 않아 보험료가 연체 중인 경우에 회사는 14일(보험기간이 1년 미만인 경우에는 7일) 이상의 기간을 납입최고(독촉)기간(납입최고(독촉)기간의 마지막 날이 영업일이 아닌 때에는 최고(독촉)기간은 그 다음 날까지로 합니다)으로 정하여 아래 사항에 대하여 서면(등기우편 등), 전화(음성녹음) 또는 전자문서 등으로 알려드립니다. 다만, 해지 전에 발생한 보험금 지급사유에 대해서는 DB손해보험이 보상하여 드립니다.

5. 계약전 알릴의무

  • 보험계약자 또는 피보험자(보험대상자)는 청약 시(진단계약의 경우 건강진단 시를 말합니다) 청약서에서 질문한 사항에 대하여 알고 있는 사실을 반드시 사실대로 알려야 합니다.
    다만, 진단계약의 경우 의료법 제3조(의료기관)의 규정에 의한 종합병원 및 병원에서 직장 또는 개인이 실시한 건강진단서 사본 등 건강상태를 판단할 수 있는 자료로 건강진단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보험대상자)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계약전 알릴의무를 위반한 경우, DB손해보험은 보험금 지급사유의 발생 여부와 관계없이 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계약후 알릴의무

  •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는 보험기간 중에 피보험자가 그 직업 또는 직무를 변경(자가용 운전자가 영업용 운전자로 직업 또는 직무를 변경하는 등의 경우를 포함합니다)하거나 이륜자동차 또는 원동기장치 자전거(전동킥보드, 전동휠 등 전동기로 작동하는 개인형 이동장치를 포함하며, 장애인 또는 교통약자가 사용하는 보행보조용 의자차인 전동휠체어, 의료용 스쿠터 등은 제외합니다.)를 계속적으로 사용(직업, 직무 또는 동호회 활동과 출퇴근용도 등으로 주로 사용하는 경우에 한함)하게 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이에 따라 위험이 감소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차액보험료를 돌려드리며,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위험이 증가된 경우네는 통지를 받은 날부터 1개월 이내에 보험료의 증액을 청구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직업 또는 직무의 변경사실을 회사에 알리지 않은 경우 변경 후 요율이 변경 전 요율보다 높을 때에는 회사는 동 사실을 안 날부터 1개월 이내에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에게 보험료의 증액을 청구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사고가 발생한 경우 보험금의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7. 일반적 면책사항

  • 회사는 보험계약자, 피보험자, 보험수익자 등의 고의로 인해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피보험자가 직업, 직무 또는 동호회 활동목적으로 아래에 열거된 행위로 인하여 상해 관련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 전문등반(전문적인 등산용구를 사용하여 암벽 또는 빙벽을 오르내리거나 특수한 기술, 경험, 사전 훈련을 필요로 하는 등반등) 글라이더 조종, 스카이다이빙, 스쿠버다이빙, 행글라이딩, 수상보트, 패러 글라이딩
    • 모터보트 · 자동차 또는 오토바이에 따른 경기, 시범, 흥행(이를 위한 연습을 포함) 또는 시운전(다만, 공용도로상에서 시운전을 하는 동안 발생한 상해는 보장)
    • 선박에 탑승하는 것을 직무로 하는 사람이 직무상 선박에 탑승하고 있는 동안
  • 보험금의 지급사유,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 사유 등 기타 세부적인 사항은 약관에 따라 제한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8. 가입제한사항

  • 피보험자의 상해급수에 따라 보험료는 변동되며, 일부 직업 및 병력에 따라 가입이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9. 적용이율의 변동가능성

  • 이 보험계약의 공시이율은 회사의 운용자산이익률과 시장금리 등을 고려하여 이 계약의 사업 방법서가 정하는 바에 따라 결정합니다.
  • 회사가 정한 공시이율은 매월 회사의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시합니다. 보험기간 중에 공시이율이 변경되는 경우 변경된 시점 이후에는
    변경된 이율을 적용합니다.

10. 비례보상 안내

  • 배상책임,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벌금 등의 특약은 보험금을 지급할 다수의 보험계약(공제계약포함)이 체결되어 있는 경우, 약관에 따라 비례하여 보상합니다.

11. 예금자보호법에 따른 보호

  •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DB손해보험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인 경우에는 보호하지 않습니다.)

12. 보험상담 및 분쟁조정 안내

  • 가입하신 보험에 관하여 상담이 필요하거나 불만사항이 있을때에는 먼저 DB손해보험으로 연락하시면 신속히 처리해드리겠습니다.
    또한,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을 때에는 금융감독원에 민원 또는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DB손해보험
    고객센터 : 1588-0100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432 DB금융센터(대치동)
  • 한국소비자원
    상담전화 : 국번 없이 1372 /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군 맹동면 용두로 54(두성리 600)
  • 금융감독원
    상담전화 : 국번 없이 1332 /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38

13. 보험모집질서 위반행위 신고센터

  • 보험계약과 관련한 보험모집질서 문란행위는 보험업법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금융감독원
    상담전화 : 국번 없이 1332 / 홈페이지 : www.fss.or.kr
  • 손해보험협회
    상담전화 : 02-3702-8585, 8619 / 홈페이지 : www.knia.or.kr

14. 금융감독원 보험범죄 신고센터

  • 보험범죄는 보험사기방지 특별법 제8조(보험사기죄)에 의거하여 10년 이하의 징역이나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며 보험범죄를 교사한 경우에도
    동일한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전화 국번 없이 1332
  • 인터넷 금융감독원 홈페이지(www.fss.or.kr ) 내 「보험범죄신고센터」
  • 보험범죄신고센터(insucop.fss.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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