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병원비든든NH의료비보장보험(갱신형,무배당)

고객님의 행복지수가 높아집니다.

  • 연간 의료급여비 금액에 따라 보험금을 지급하는 건강보험
  • 매년 보장금액이 리필되는 건강보험
  • 이미 가입한 다른 보험상품과 함께 가입하기 좋은 보험

자세한 내용아래를 확인하세요

⁕ 상품특징

1. 연간 의료급여비 금액에 따라 보험금을 지급하는 건강보험

  • 국가 건강보험, 실손보험의 자기부담금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의료급여비 부담에 대비할 수 있는 보험

2. 매년 보장금액이 리필되는 건강보험

  • 특정 질병 진단시 보험금 지급 후 소멸되는 기존 건강보험과는 다르게 매년 보장금액이 새롭게 리필되어 최초 가입시점과 동일한 기준으로 보장(의료급여급부금)
  • ‘연간’ 이란 계약일로부터 그 날을 포함하여 매1년 단위로 도래하는 계약해당일 전일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3. 이미 가입한 다른 보험상품과 함께 가입하기 좋은 보험

  • 진단코드, 수술부합여부 등에 관계없이 연간 건강보험 급여 총의료비 중 본인부담금 기준으로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보험
  • 치료, 수술, 입원은 물론 통원까지 보장 가능
  • 기존 담보들과 다른 새로운 보장내용으로 구성하여 인수한도 걱정 없이 가입 가능한 보험
    (요양병원, 정신병원 치료비 제외, 비급여 제외)

4. 유병자도 가입가능한 3·2·5 간편가입 [2형(간편가입Ⅱ)에 한함

  • 3개월 이내 입원, 수술, 추가검사에 대한 필요소견이 없다면
  • 2년 이내 입원, 수술(제왕절개 포함)을 받은 적이 없다면
  • 5년 이내 암, 간경화, 협심증, 심근경색 또는 뇌졸중(뇌출혈,뇌경색)으로 진단, 입원, 수술을 받은 적이 없다면
    - 자세한 사항은 보장내용에서 간편심사안내 참조

5. 예금자보호제도 안내

  •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되지 않습니다)

6. 해당상품은 보험상품으로 은행의 예·적금 상품과 다릅니다.

⁕ 보장내용

급부명 지급사유 지급금액
건강관리자금 피보험자가 보험기간이 끝날 때까지 살아있을 경우(건강관리형에 한함) (다만, 보험기간이 20년 미만인 최종 갱신계약은 제외) 100만원
의료급여급부금(1) 보험기간 중 피보험자가 계약일로부터 그 날을 포함하여 매1년 단위로 연간 의료급여비 총액이 1백만원 이상 2백만원 미만으로 발생하였을 때(보험연도 기준 연간 1회한) 100만원
의료급여급부금(2) 보험기간 중 피보험자가 계약일로부터 그 날을 포함하여 매1년 단위로 연간 의료급여비 총액이 2백만원 이상 3백만원 미만으로 발생하였을 때(보험연도 기준 연간 1회한) 200만원
의료급여급부금(3) 보험기간 중 피보험자가 계약일로부터 그 날을 포함하여 매1년 단위로 연간 급여의료비 총액이 3백만원 이상 5백만원 미만으로 발생하였을 때(보험연도 기준 연간 1회한) 300만원
의료급여급부금(4) 보험기간 중 피보험자가 계약일로부터 그 날을 포함하여 매1년 단위로 연간 급여의료비 총액이 5백만원 이상 1천만원미만으로 발생하였을 때(보험연도 기준 연간 1회한) 500만원
의료급여급부금(5) 보험기간 중 피보험자가 계약일로부터 그 날을 포함하여 매1년 단위로 연간 급여의료비 총액이 1천만원 이상으로 발생하였을 때(보험연도 기준 연간 1회한) 1,000만원

(기준: 주계약 보험가입금액 1,000만원)

1) 간편심사안내

  • 병원비든든NH의료비보장보험(갱신형,무배당)의 2형(간편가입Ⅱ)이란?
    간편심사란 유병력자나 고연령자 등의 계약심사 및 건강검진의 부담을 줄여 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일반심사보험에 비하여 간소화된 계약 전 알릴의무 항목을 활용하여 계약심사 과정을 간소화 함을 의미합니다.
  • 계약 전 알릴의무 주요항목
    - 최근 3개월 이내 의사로부터 진찰 또는 검사(건강검진 포함)를 통해 입원/수술/추가 검사에 대한 필요소견이 없다면 OK!
    - 최근 2년 이내 질병이나 사고로 인하여 입원 및 수술(제왕절개 포함)을 받으신 적이 없다면 OK!
    - 최근 5년 이내 의사로부터 진찰 또는 검사를 통해 암, 간경화, 협심증, 심근경색 또는 뇌졸중(뇌출혈,뇌경색)으로 “진단“받거나 “입원 또는 수술“을 받으신 적이 없다면 OK!
  • 2형(간편가입Ⅱ)은 ‘간편심사’ 상품으로 유병력자 또는 고연령자 등 일반심사보험[1형(일반가입)]에 가입하기 어려운 피보험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 2형(간편가입Ⅱ)은 일반심사보험[1형(일반가입)]에 가입하기 어려운 피보험자를 대상으로 하므로, 일반심사보험[1형(일반가입)]보다 보험료가 다소 높습니다.
  • 의사의 건강검진을 받거나 일반심사를 할 경우 이 보험보다 저렴한 일반심사보험[1형(일반가입)]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다만, 일반심사보험[1형(일반가입)]의 경우 건강상태나 가입나이에 따라 가입이 제한될 수 있으며 보장하는 담보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간편심사 항목 이외에 회사가 정한 원인으로 가입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 알아두실 사항

본 내용은 보험계약자가 가입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내용만을 안내하고 있으므로 보험계약 체결 전에 약관 및 상품설명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청약시에는 보험계약의 기본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보험청약시에는 보험상품명, 보험기간, 보험료, 보험료납입기간, 피보험자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보험상품 내용을 설명받으시기 바랍니다.

2. 자필서명 및 계약 전 알릴 의무의 중요성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는 보험계약 청약시 청약서에 질문한 사항(계약전 알릴 의무)에 대하여 사실대로 알려야 하며 보험계약자 및 피보험자는 청약서상의 자필서명란에 반드시 본인이 자필서명을 하셔야 합니다. 만일,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중요한 사항 에 대하여 사실과 다르게 알린 경우에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방법에 따라 계약을 해지하거나 보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청약철회에 관한 사항

일반금융소비자인 보험계약자는 보험증권을 받은 날부터 15일과 청약을 한 날부터 30일(만 65세 이상 계약자가 전화를 이용하여 계약을 체결한 경우 청약을 한 날부터 45일) 중 먼저 도래하는 기간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청약의 철회를 접수한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납입한 보험료 전액을 돌려드립니다. 다만, 회사가 건강상태 진단을 지원하는 계약, 보험기간이 90일 이내인 단기계약 및 전문금융소비자가 체결한 계약은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4. 감액에 대한 안내

보험료 감액은 부분해약이므로, 감액부분만큼의 보험료 차액을 계약자에게 드리는 것이 아니라 해당 해약환급금을 지급합니다.

5. 품질보증 해지에 관한 사항

약관 및 청약서를 받지 못한 경우, 청약시 약관의 중요내용을 설명받지 못한 경우, 청약서에 자필서명(전자서명 포함)이 없는 경우 계약이 성립한 날부터 3개월 이내에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납입한 보험료 전액과 정해진 이자를 돌려드립니다.

6. 적용이율 등 보험료 산출기초에 관한 안내

이 상품의 주계약 적용이율은 연단위 복리 2.0%입니다.(보험료의 산출기초가 되는 적용이율, 적용위험률은 상품요약서에서 보다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7. 보험계약자 예금자보호제도 안내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되지 않습니다.)

8. 세제혜택

근로소득자가 기본공제대상자를 피보험자로 하여 이 보험에 가입한 경우, 당해 연도에 납입하신 보장성보험료 중 연간 100만원을 한도로 납입하신 보험료의 12%를 종합소득 산출세액에서 공제합니다.

9. 해약환급금이 납입보험료보다 적은 이유

보험은 은행의 저축과는 달리 위험보장과 저축을 겸비한 제도로서 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 중 일부는 불의의 사고를 당한 다른 가입자에게 지급되는 보험금으로, 또 다른 일부는 보험회사 운영에 필요한 경비로 사용되므로 중도해지시 지급되는 해약환급금은 납입한 보험료보다 적거나 없을 수도 있습니다.

10. 기존계약 해지 후 신계약 체결 시 불이익 사항

보험계약자가 기존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보험계약을 체결할 경우 인수거절, 보험료 인상, 보장내용 축소 등 불이익이 생길 수 있습니다.

11. 금융상품판매 대리·중개 업무 수행관련 고지사항

보험설계사(교차), 금융기관보험대리점, 법인보험대리점은 다수의 보험사와 계약 체결 및 대리·중개하는 보험설계사(보험대리점)이며, 보험설계사(전속)는 하나의 보험사(NH농협생명)와 계약 체결 및 대리·중개하는 보험 설계사입니다.

12. 보험상담안내 및 분쟁조정안내

가입하신 보험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불만사항(민원)이 있을 경우 NH농협생명 내맘같은 고객센터(1544-4000) 또는 홈페이지(www.nhlife.co.kr)로 연락주시면 신속히 해결해 드립니다. 또한, NH농협생명의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으시면 금융감독원의 금융소비자 보호센터(국번없이 1332,www.fss.or.kr)에 민원 또는 분쟁조정 등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3. 보다 자세한 내용에 관한 안내

본 안내자료는 계약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요약자료입니다. 계약자께서 본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본 상품에 제시된 보장내용, 보험기간 등을 변경하여 보험설계를 하실 경우, 당사의 상품과 유사한 다른 회사의 상품을 비교하실 경우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보험상품 및 가격공시실:www.nhlife.co.kr(당사홈페이지)

- 보험상품 비교공시:www.klia.or.kr(생명보험협회)

14. 금융소비자에 대한 설명의무

NH농협생명 및 모집종사자는 해당 상품에 대해 충분히 설명할 의무가 있으며, 가입자는 가입에 앞서 이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15. 상기 상품은 만기환급금이 없는 순수보장형 상품입니다.

본 자료는 요약된 자료이므로 보험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NH농협생명 병원비든든 의료비보장보험 썸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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