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New삼천만인NH재해보험 정보
- 보험
- 2022. 10. 4.
고객님의 행복지수가 높아집니다.
- 자동차사고로 인한 팔다리의 단순 타박(14급)도 보장
- 농작업·야외활동시 발생되는 특정법정감염병도 보장
- 선납 최대 35개월 확대로 유연하게 보험료 납입 가능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하세요
⁕ 상품특징
1. 운전자에 한하여 가입가능
단, 「도로교통법」 제2조 제19호에서 정한 원동기장치자전거만 운전할 수 있는 운전자는 제외합니다.
2. 자동차사고로 인한 부상치료급여금 보장
(자동차사고 1회당)
- 운행 중이거나 동승 중 혹은 보행 중 교통사고가 났을 때 약관의 ‘자동차사고 부상등급표’의 상해등급에 따라 부상치료급여금 지급
3. 농작업·야외활동 시 발생되는 특정법정감염병도 보장
- 야외활동4대법정감염병 보장(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쯔쯔가무시증, 렙토스피라증, 신증후군출혈열)
- 야외활동4대법정감염병 이외 보장(두창, 사스, 메르스, 세균성 이질, 장티푸스, 콜레라, 말라리아, A형간염, B형간염(급성), 파상풍 등)
- ‘특정법정감염병’은 약관의 ‘특정법정감염병분류표’에서 정한 감염병을 말합니다. 또한 ‘감염병의 예방 빛 관리에 관한 법률’이 개정되어 신규로 추가되는 법정감염병이 생기더라도 약관의 ‘특정법정감염병분류표’에서 정한 감염병만 보장되며, 신규로 추가되는 법정감염병은 보장하지 않습니다.
4. 선납 최대 35개월 확대로 유연하게 보험료 납입 가능
5. 예금자보호제도 안내
-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지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되지 않습니다)
해당상품은 보험상품으로 은행의 예·적금 상품과 다릅니다.가입하시는 상품은 재해보장을 주목적으로 하는 보장성 상품이며 저축 및 연금을 주목적으로 하는 상품이 아닙니다.
⁕ 보장내용
1. 주계약
기준: 보험가입금액 5,000만원
급부명 | 지급사유 | 지급금액 | |
재해사망보험금 | 피보험자가 재해가 발생하고 그 재해를 직접적인 원인으로 사망한 경우 | 5,000만원 | |
고도재해장해보험금 | 피보험자가 장해분류표 중 동일한 재해를 원인으로 여러 신체부위의 장해지급률을 더하여 80% 이상인 장해상태가 되었을 때(최초 1회한) | 5,000만원 | |
자동차부상치료급여금 | 피보험자가 자동차사고로 발생한 상해의 직접결과로써 자동차사고 부상등급표에 해당하는 상해등급을 받았을 때(자동차사고 1회당) |
|
|
특정법정감염병진단자금 | 피보험자가 특정법정감염병 환자로 진단 확정되었을 때(진단 1회당) |
|
- 주1) 피보험자가 보험기간 중 재해로 인하여 사망하였을 경우에는 이 계약은 더 이상 효력이 없으며, 재해 이외의 원인으로 사망하였을 경우에는 ‘보험료 및 책임준비금 산출방법서’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회사가 적립한 사망당시의 책임준비금을 지급하고 이 계약은 그때부터 효력이 없습니다.
- 주2) 보험료 납입기간 중 피보험자가 장해분류표 중 동일한 재해를 원인으로 여러 신체부위의 장해지급률을 더하여 80% 이상의 장해상태가 되었을 때에는 차회 이후의 보험료 납입을 면제하여 드립니다.
- 주3) 자동차사고 부상급수는 약관에 있는 ‘자동차사고 부상등급표’에 따라 결정됩니다.
- 주4) ‘자동차’라 함은 약관에서 정한 승용자동차, 승합자동차, 화물자동차, 특수자동차, 이륜자동차 및 건설기계를 의미하며, 작업기계로 사용되는 동안의 건설기계와 원동기장치자전거는 제외합니다.
- 주5) ‘자동차사고’라 함은 「도로교통법」 제2조 제1호의 규정에 의한 도로에서 자동차의 운행중 인적인 피해가 발생한 사고를 말합니다.
지급사유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약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제도성 특약
1) 선지급서비스특약
- 이 특약의 보험기간 중에 피보험자의 남은 생존기간이 6개월 이내라고 판단한 경우에 주계약 사망보험금의 일부를 선지급사망보험금으로 피보험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2) 지정대리청구서비스특약
- 계약자가 보험금을 직접 청구할 수 없는 특별한 경우를 대비하여 보험금의 대리청구인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계약의 계약자, 피보험자 및 보험수익자가 모두 동일한 경우에 한하여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NH농협생명 내맘같은 고객센터(1544-4000)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3) 장애인전용보험전환특약
- 소득세법에 따라 보험료가 특별세액공제의 대상이 되는 보험 중 모든 피보험자 또는 모든 수익자가 세법상 장애인에 해당하는 경우에 이 특약을 통해 ‘장애인전용보험’ 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 가입내용
1. 상품구성/납입주기/가입금액
구분 | 상품구성 | 납입주기 | 가입금액 |
주계약 |
|
월납, 연납 | 최대 5,000만원 |
제도성특약 |
|
지정대리청구서비스특약이란 계약자가 보험금을 직접 청구할 수 없는 특별한 경우를 대비하여 보험금의 대리청구인을 지정할 수 있는 특약입니다. [단, 이 계약의 계약자, 피보험자 및 보험수익자가 모두 동일한 경우에 한하여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NH농협생명 내맘같은 고객센터(1544-4000)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 보험기간/보험료 납입기간/가입나이
보험기간 | 납입기간 | 가입나이 |
10년 만기 | 3/5/7/10년납 | 18세 ~ 80세 |
20년 만기 | 3/5/7/10/15/20년납 | 18세 ~ 70세 |
80세 만기 | 3/5/7/10/15/20년납 | 18세 ~ 59세 |
90세 만기 | 3/5/7/10/15/20년납 | 18세 ~ 69세 |
상기 보험상품 관련 내용은 요약된 자료이므로 보험계약 체결 전에 반드시 상품설명서와 보험약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알아두실 사항
- 본 내용은 보험계약자가 가입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내용만을 안내하고 있으므로 보험계약 체결 전에 약관 및 상품설명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청약시에는 보험계약의 기본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보험청약시에는 보험상품명, 보험기간, 보험료, 보험료납입기간, 피보험자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보험상품 내용을 설명받으시기 바랍니다.
2. 자필서명 및 계약 전 알릴 의무의 중요성
-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는 보험계약 청약시 청약서에 질문한 사항(계약전 알릴 의무)에 대하여 사실대로 알려야 하며 보험계약자 및 피보험자는 청약서상의 자필서명란에 반드시 본인이 자필서명을 하셔야 합니다. 만일,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중요한 사항에 대하여 사실과 다르게 알린 경우에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방법에 따라 계약을 해지하거나 보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청약철회 청구제도
- 일반금융소비자인 보험계약자는 보험증권을 받은 날부터 15일 이내(청약을 한 날부터 30일 이내(만 65세 이상 계약자가 전화를 이용하여 계약을 체결한 경우청약을 한 날부터 45일 이내)에 한함)에 그 청약을 철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철회를 접수한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납입한 보험료를 돌려드립니다. 단, 회사가 건강상태 진단을 지원하는 계약, 보험기간이 90일 이내인 계약 또는 전문금융소비자가 체결한 계약은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4. 가입이 거절되거나 제한될 수 있는 사항
- 청약시 직업, 나이, 운전여부, 취미, 병력 등에 따라 가입이 거절되실 수 있습니다.
5. 품질보증 해지에 관한 사항
- 약관 및 청약서를 받지 못한 경우, 청약시 약관의 중요내용을 설명받지 못한 경우, 청약서에 자필서명(전자서명 포함)이 없는 경우 계약이 성립한 날부터 3개월 이내에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납입한 보험료 전액과 정해진 이자를 돌려드립니다.
6. 적용이율 등 보험료 산출기초에 관한 안내
- 이 상품의 주계약 적용이율은 연단위 복리 2.0%입니다(보험료의 산출기초가 되는 적용이율, 적용위험률은 상품요약서에서 보다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7. 보험계약자 예금자보호제도 안내
-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지환급금(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되지 않습니다).
8. 세제혜택
- 근로소득자가 기본공제대상자를 피보험자로 하여 이 보험에 가입한 경우, 당해년도에 납입하신 보장성보험료 중 연간 100만원을 한도로 납입하신 보험료의 12%를 종합소득 산출세액에서 공제합니다.
9. 해지환급금이 납입보험료보다 적은 이유
- 보험은 은행의 저축과는 다른 상품으로 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 중 일부는 불의의 사고를 당한 다른 가입자에게 지급되는 보험금으로, 또 다른 일부는 보험회사 운영에 필요한 경비로 사용되므로 중도해지시 지급되는 해지환급금은 납입한 보험료보다 적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10. 기존계약 해지 후 신계약 체결 시 불이익 사항
- 보험계약자가 기존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보험계약을 체결할 경우 인수거절, 보험료 인상, 보장내용 축소 등 불이익이 생길 수 있습니다.
11. 보험상담안내 및 분쟁조정안내
- 가입하신 보험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불만사항(민원)이 있을 경우 NH농협생명 콜센터(1544-4000) 또는 NH농협생명 홈페이지(www.nhlife.co.kr)로 연락주시면 신속히 해결해 드립니다. 또한, NH농협생명의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으시면 금융감독원의 금융소비자 보호센터(국번없이 1332, www.fss.or.kr)에 민원 또는 분쟁조정 등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2. 보다 자세한 내용에 관한 안내
- 본 안내자료는 계약자의 이해를 돕기위한 요약자료입니다. 계약자께서 본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본 상품에 제시된 보장내용, 보험기간 등을 변경하여 보험설계를 하실 경우, 당사의 상품과 유사한 다른 회사의 상품을 비교하실 경우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보험상품 및 가격공시실:www.nhlife.co.kr(당사홈페이지)
- 보험상품 비교공시:www.klia.or.kr(생명보험협회)
13. 금융소비자에 대한 설명의무
- NH농협생명 및 모집종사자는 해당 상품에 대해 충분히 설명할 의무가 있으며, 가입자는 가입에 앞서 이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본 자료는 요약된 자료이므로 보험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