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크리에이터 유튜버가 되고 싶다. 유튜브 동영상편집 강의는 어디서? 유튜브 강좌 추천

안녕하세요. 호로리야입니다.

설 연휴가 끝나고 다시 일상으로의 복귀가 시작되네요. 다들 설 연휴는 어떻게 보내셨는지 모르겠어요. 저는 원래 사람들 만나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인지라 명절 때가 되면 항상 주변 사람들을 만나는데 시간을 보냈지만 이번 명절에는 가족들과 시간을 비교적 많이 보낸 것 같아요. 다른 이유가 있는 건 아니고.... 나이를 먹으니 밖에 나가는 게 귀찮아져서... ^^;;

오늘은 어떤 소재로 글을 써볼까 고민하던 중에. 요즘은 영상을 소비하는 시대라고들 하잖아요. 지식 습득도 요즘은 블로그, 지식in이 아닌 유튜브로 한다고 하니 말이죠. 그만큼 유튜브에 소비하는 시간은 날로 늘어나고 있고 1인 크리에이터에 대한 관심도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이러한 관심들에 비해 정작 시작하는 사람은 얼마 되지 않는다는 통계를 보았어요. 많이들 하는 블로그와 비유를 하자면 블로그는 글만 작성하면 되는 단순한 작업인데 비해 영상은 나름 편집 스킬이라는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높다고 판단하여 시작을 잘들 못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이 부분에 대해서 현재 활동하고 있는 유튜버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관심이 있으면 지금 당장 시작하라고. 이미 영상편집 강좌에 대한 자료들은 인터넷에도 너무 많이 있고 그다지 많은 기술력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이죠. 그래서 오늘은 1인 크리에이터 입문자들에게 추천할 유튜브 강좌 유튜버들을 소개해드릴까 해요.

*. 영상 프로그램에 있는 튜토리얼로 기본기부터 공부하셔도 됩니다만 실전과 거리가 멀만한 내용이 많고 방대해서 저하고는 맞지 않더라고요. 개개인 스타일과 다를 수 있으니 튜토리얼부터 마스터하시고 강의를 들으셔도 늦지 않습니다. 프로그램은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프리미어 프로 기준으로 했어요. 에프터이펙트 또한 물론이구요.

1. 비됴클래스

국내에서는 제일 유명한 유튜버 '하줜'님이 운영하고 계시는 '비됴클래스' 입니다. 영상편집 강좌 유튜버 중에서는 제일 많은 구독자수를 보유하고 있고 영상편집 강의의 질도 훌륭하지만 그 외에 알아두면 좋은 것들(영상편집 프로그램들의 장단점, 맥의 장단점, 카메라 고르는 법 등)에 대한 정보도 많이 있어요. 또한 하줜님 자체가 유머러스하고 영상도 가벼운 분위기로 진행되기 때문에 전혀 지루할 틈이 없다는 점! 초심자가 가볍게 듣기에 좋을 강의이니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2. 편집하는여자

비됴클래스와 마찬가지로 유튜브에서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편집하는여자' 입니다. 제가 구독하여 공부하고 있는 유튜브이기도 하고요. 이분의 장점은 목소리가 좋으셔서 귀에 딱딱 박히고 기본기부터 확실하게 가르쳐 주시는 스타일이라 디테일하게 배우고 싶다면 이 유튜브를 추천드려요. 유튜브 채널도 영상 정리가 잘 돼있어 보는데 불편함이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3. 조블리

밝은 인상의 소유자 '조블리' 님입니다. 마치 친누나가 가르쳐주는 것처럼 편하게 강의를 해주시는데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조블리님의 강의 영상은 매우 깔끔하고 심플해서 보기에 매우 편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앞서 말씀드린 두 분보다는 조금 늦게 시작하셨지만 영상의 질 또한 결코 떨어지지 않는다는 점! 편하고 지루하지 않게 듣고 싶다면 조블리님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영상편집에서 유명하신 세분을 모셔보았는데요. 세분 모두 역량이 뛰어나신 분들이고 어느 분 강의를 듣던 실력 향상에 있어서는 무리가 없을 것으로 생각이 돼요. 제일 중요한 건 마음가짐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쪼록 영상편집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 모두 파이팅이고요. 저도 힘내겠습니다.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