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탈출기. 탈출후기. 블로그 복구. 검색 가능

안녕하세요. 호로리야입니다.

며칠전 제가 티스토리에서 저품질을 받고 저품질을 받지 않는 방법에 대해 글을 올렸었지요.

 

누구나 한번씩 거쳐가는 티스토리 저품질. 남의일이 아니다? 저품질 피해가기. 안걸리는 법

안녕하세요 호로리야입니다. 오늘은 흔히들 들어보셨을 '블로그 저품질'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평소와 다르게 갑자기 왜 이런 글을 쓰느냐...라고 물어보신다면 저 역시 저품질에 걸렸기 때문이다 라고..

hororiya.tistory.com

그렇게 저품질을 받고 설연휴 내내 하루하루 우울하게 보내던 와중에

 

아니 이게 웬걸... 제 블로그가 다음 검색에 다시 뜨는. 즉 저품질 탈출에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블로그가 최적화 되면 검색창에 사이트주소를 검색했을 때 이렇게 뜨는게 정상이죠. 하지만 저품질을 받고 요 며칠간은 검색했을 때 제 블로그가 뜨지 않았습니다. ㅠㅠ

오늘은 제가 어떻게 저품질 탈출에 성공했는지 그 방법에 대해 공유를 해드릴까 해요. 아마 아는분들은 아시겠지만 다시 한번 공유하는 차원에서..! 시작해보겠습니다.

다음사이트 가장 하단에 보시면 이런화면이 있는데 서비스 전체보기를 누릅니다.

여기서 고객센터를 클릭 후

검색 클릭

검색결과 미노출을 클릭합니다

원하는 블로그가 검색결과에 나오지 않아요. 를 클릭 후

가장 하단에 원하시는 방법으로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즉시 상담받고 싶으시면 '상담하기', 처리가 늦더라도 좀더 디테일하게 받고 싶으시면 '문의하기'를 눌러주세요. 저는 설연휴에 문의를 해서 오른쪽 '문의하기' 버튼으로 문의를 했어요. 카카오톡 '상담하기' 는 고객상담시간에만 상담이 가능하니 알아두시구요. 저는 제가 사용한 방법인 '문의하기' 로 설명을 드릴게요.

이런 창이 뜨는데요. 육하원칙에 따라 최대한 예의있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첨부파일에 다음검색창에 제 사이트를 검색했을 때 안나오는 부분과 저품질을 받은 후 다음 검색 유입이 확연하게 줄어든 부분을 캡처하여 첨부하였어요.

 

이렇게 성의있게 글을 쓰고 기다리면 답변이 옵니다. 저는 하루 좀 못되게 걸렸던 것 같아요.

답변 시간이 지연되고 있다는데요. 아쉽지만 제가 당장 해결할 방법이 없으니 그냥 기다립니다... 하염없이 기다립니다.. ㅠㅠ 그리고 3일이 지납니다.

아니 이게 웬걸? 다음검색창에 누군가가 제 블로그 주소를 검색합니다. 최초 문의를 하고 나서 3일이 지난 시점이었죠. 저 말곤 제 주소를 검색할 사람이 없는데?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제가 직접 주소를 검색해봅니다.

다음 화면 캡처

와... 제 블로그가 뜹니다. 저품질 탈출에 성공한 겁니다... ㅠㅠ 그리고 나서 하루뒤에 메일이 옵니다.

감격의 눈물... ㅠㅠ 처리가 됐다는 답변이에요. 하지만 언제든 다시 노출되지 않거나 하위노출될 수 있다고 하니 조심해야겠죠. 제 생각에는 블로그가 저품질 될 시점에 짧은 간격으로 글을 많이 올린 시점이 있었는데 그때 알고리즘이 어뷰징으로 인식해서 저품질을 받은게 아닌가 싶어요.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은 꼭 참고해주셔야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런 방법은 일반적인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께 적용되는 방법이지만 게시글이 완전 상업적이거나 복사 붙여넣기 위주의 글 또는 스팸 위주글로 가득하다면 오히려 블랙처리로 역효과가 난다고 하니 유념해주세요.

이렇게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탈출후기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