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나 게임을 하다보면 잼민이라는 단어를 듣게 됩니다. 처음 들으면 생소한 단어지만 어린 친구들을 뜻하는 단어라는걸 알게 됩니다. 어디서 유래하였고 정확한 뜻은 무엇일까요?
아래를 확인하세요.
■ 잼민이 뜻
온라인상에서 초등학생 정도의 어린아이를 이르는 말입니다. 원래는 저연령층은 '재민이' 라고 했고 유쾌한 저연령층은 '잼민이' 라고 했는데 점점 '재민이' 와 '잼민이' 를 구별없이 사용하게 되었고 점차 '잼민이' 가 더 많이 쓰이게 되면서 단어 자체가 부정적인 표현으로 변질되었습니다.
■ 잼민이 유래
2019~2020년 쯤에 생긴 용어로 정확한 어원은 투네이션의 어린 남자 아이 목소리 TTS인 재민 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채팅, 도네이션 등의 행위를 통해 방송에 등장한 저연령층을 일컫는 말로 쓰이다가 점점 방송 밖에서도 쓰이는 빈도가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과거 윗 세대가 흔히 사용하던 초딩, 초글링, 급식충 등과 같은 무개념으로 행동하는 저연령층을 대체하는 단어로 자리매김 하게 되었습니다.
■ 잼민이 특징
기본적으로 대인관계를 많이 맺어 보지 못했고 타인을 배려하는 방법에도 익숙치 않을 뿐더러 배려를 왜 해야 하는지 조차 잘 모르기 때문에 자기중심적인 성향이 강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하여 제대로 된 교육을 받지 못했다면 상대방을 배려하지 않고 하고 싶은 행동을 하기도 합니다. 물론 고의적으로 남에게 피해를 끼치기 보단 가치관이 형성되기 전에 나타나는 철없는 행동이 대부분입니다. 주로 공공장소나 아파트 등 사람이 많은 곳에서 떠들거나 뛰어다니는 행동으로 민폐를 끼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잼민이라는 용어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부정적인 의미가 강한 단어인만큼 되도록이면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