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게임 N빵(엔빵) 논란 정리 (feat.니갸르)

시작전부터 많은 이슈로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머니게임. 8화를 끝으로 금일 종영되었습니다. 이제 좀 잠잠해 지나 싶더니 8번 참가자 니갸르 님의 발언으로 다시금 화제가 되고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 8번 참가자 니갸르 폭로 무슨일?

5월 15일 머니게임이 종영되고 우승자 5번(이루리), 8번(니갸르)의 우승상금을 N빵해서 나누는 모습으로 훈훈하게 마무리가 되었는데요. '하지만 이는 합의된게 아니다. 나는 자진퇴소한 사람들에게 줄 생각도 없었다.' 라며 폭로하기 시작했습니다.

■ 분배에 대한 니갸르의 입장

실제로 머니게임 8화를 보시면 상금의 N빵에 대한 언급에 니갸르는 '너가 3천만원 씩 나눠주겠다는 말이 나는 좀 당황스럽다' 라고 말을 합니다. 처음에는 육지담이 나가고 여성 참가자 3명이서 N빵 친 다음 6번 참가자 파이가 본인 몫에서 육지담에게 나누어 주기로 하였으나 6번 참가자 파이가 갑자기 자진퇴소한 상황에서 상금을 나눠가져야 하는데서 나온 이유죠. 

 

실제로 니갸르는 머니게임 종료 후 정신과를 다니는 등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었다고 합니다. 머니게임이라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내에서 우승자가 본인이 노력한대로 상금을 가져가는건 어떻게 보면 당연한 이치인데 오히려 이런 생각을 갖고 있는 사람에게 옳지 않다고 가스라이팅 해버리는 상황에 대해 매우 혼란스러웠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 분배 금액 정리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5화 중간에 남자팀, 여자팀으로 크게 싸운 이후(실제로는 1번 4번 VS 나머지 였지만) 남은 여자 멤버 5번, 6번, 8번끼리 상금을 엔빵하고 6번 참가자 파이가 본인 몫의 일부분을 탈락자 육지담에게 나눠 주는 계획을 짜게 됩니다. 그래서 1번 4번을 탈락시키고 나머지 멤버들도 차차 탈락시키려고 하죠. 하지만 중간에 많은 사람들을 선동하여 탈락시켰다는 죄책감으로 6번 파이가 자진퇴소하게 됩니다. (니갸르 말을 빌리면 원래는 6번 파이가 우승을 하여 나머지 사람들에게 금액을 나눠주는 계획을 짜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미 그 두명이 탈락해버린 상황에서 금액을 나눠줄 의무는 없게 되버린 거죠. 하지만 이미 탈락한 육지담, 이루리가 N빵을 강요하였고 니갸르는 백번 양보하여 버틴 일자로 돈을 나누자고 하였죠. (이 과정에서 파이는 N빵에 대한 언급을 크게 하진 않았다고 합니다. 주면 받겠다 이정도?) 결국 금액을 나누었고 그 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 2번 : 3천만원
- 3번 : 2천만원
- 5번 : 2천만원
- 6번 : 3천만원
- 8번 : 3천만원
■ 8화에서 편집된 부분

8화 끝부분에서는 마지막 남은 두사람 '이루리, 니갸르' 가 힘을 합쳐 남은 일자를 서로 잘 견뎌내어 훈훈하게 마무리 되는데요. 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았다고 합니다. 남은 기간동안 이루리와의 트러블이 잦았고 쇼크가 와서 의사가 투입될 정도로 상황이 좋지 않다고 했죠. 너무나 힘든 나머지 머니게임이 종료될때 그녀는 주저앉고 울고 맙니다.

 

이후 머니게임이 종영되고 나와서 보니 갑자기 여성 참가자들에게 N빵해달라고 연락이 왔다고 합니다. 하지만 니갸르는 내가 우승해서 받은 금액이니 내 몫은 내가 갖겠다고 하였으나 육지담, 이루리가 니갸르 보고 배신자라고 했다고 합니다. 니갸르 입장에서는 이 두명이 구독자도 많고 영향력이 있으나 압박이 느껴져 원하는 대로 N빵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머니게임이 방영되고 보니 모든 여성참가자들은 욕을 먹고 있고 특히 서바이벌이라는 프로그램 내에서 상금을 N빵하는 장면에서 원하지 않은 N빵을 하고 욕먹은 니갸르가 억울해서 해명방송을 키게 된거죠. 이에 대한 여론은 이미 조기퇴소한 2번, 6번이 3천만원을 가져간 상황에 대해 매우 부정적인 반응입니다.

 

매회 많은 논란을 거치고 있는 머니게임. 이번 N빵 논란은 적지 않은 금액이 이슈가 되어 더 큰 논란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다른 참가자들이 이에 대해 어떤 해명을 할지 기대가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