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NH유병력자실손의료비보험(갱신형,무배당)_2101
- 보험
- 2023. 12. 21.
고객님의 행복지수가 높아집니다.
- 100세까지 보장
- 의료급여 수급권자 보험료 할인
- 고연령, 고혈압, 당뇨가 있어도 3가지만 없다면 간편하게 가입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하세요
⁕ 상품특징
1. 100세까지 보장
- 1년마다 갱신, 3년마다 재가입으로 최대 100세까지 보장
2. 의료급여 수급권자 보험료 할인
- 적용대상: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가 계약 청약시 또는 보험기간 중에 피보험자가 의료급여 수급권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한 경우
- 할인율: 영업보험료의 5% 해당액을 보험료 납입기간동안 할인(단, 계약체결 후 의료급여법 및 관련 법령이 변경된 경우 변경된 관련 법령에 따름)
- 제출서류: 피보험자가 의료급여법상 수급권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의료급여증 사본 또는 의료급여증명서)
3. 고연령, 고혈압, 당뇨가 있어도 3가지만 없다면 간편하게 가입
- 3개월 이내 입원, 수술, 치료, 추가검사에 대한 필요소견이 없다면
- 2년 이내 입원, 수술(제왕절개 포함), 7일이상 치료를 받은 적이 없다면
- 5년 이내 암(백혈병 제외)으로 진단, 입원 수술, 치료를 받은 적이 없다면
이 상품은 과거 병력이 있는 유병력자 또는 고령자 등을 대상으로 계약심사 등을 간소화한 상품이므로, 동일조건의 일반 심사형 상품보다 보험료가 높습니다.
4. 예금자보호제도 안내
-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되지 않습니다)
5. 해당상품은 보험상품으로 은행의 예·적금 상품과 다릅니다.
⁕ 보장내용
급부명 | 지급사유 | 지급금액 | |
질병 |
입원 | 질병으로 인하여 의료기관에 입원하여 치료시입원실료, 입원제비용, 입원수술비: 보상대상의료비에서 10만원과 보상대상의료비의 30% 중 큰 금액을 차감한 금액 비급여병실료 차액의 50%(1일평균 10만원한도) |
하나의 질병당 5,000만원 한도 |
통원(외래) | 질병으로 인하여 의료기관에 통원하여 치료시방문 1회당 보상대상의료비에서 2만원과 보상대상의료비의 30% 중 큰 금액을 차감한 금액 | 방문 1회당 20만원 한도 (연간 방문 180건 한도) |
|
상해 |
입원 | 상해로 인하여 의료기관에 입원하여 치료시입원실료, 입원제비용, 입원수술비: 보상대상의료비에서 10만원과 보상대상의료비의 30% 중 큰 금액을 차감한 금액 비급여병실료 차액의 50%(1일평균 10만원한도) |
하나의 상해당 5,000만원 한도 |
통원(외래) | 상해로 인하여 의료기관에 통원하여 치료시방문 1회당 보상대상의료비에서 2만원과 보상대상의료비의 30% 중 큰 금액을 차감한 금액 | 방문 1회당 20만원 한도 (연간 방문 180건 한도) |
- ※ 보상기간 및 보상한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해당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 보상대상의료비는 “「국민건강보험법」에서 정한 요양급여 또는 「의료급여법」에서 정한 의료급여 중 본인부담금”과 “비급여의료비(비급여병실료차액은 제외)”를 합한 금액을 말합니다.
- ※ 보상하지 않는 의료비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도수치료·체외충격파치료·증식치료로 인하여 발생한 비급여 의료비
- 2) 비급여 주사료[다만, 항암제, 항생제(항진균제 포함), 희귀의약품은 보상합니다]
- 3) 자기공명영상진단(MRI/MRA)으로 인하여 발생한 비급여 의료비(조영제, 판독료 포함)
- 4) 이외 보상하지 않는 사항은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 처방조제비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 알아두실 사항
본 내용은 보험계약자가 가입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내용만을 안내하고 있으므로 보험계약 체결 전에 약관 및 상품설명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청약시에는 보험계약의 기본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보험청약시에는 보험상품명, 보험기간, 보험료, 보험료납입기간, 피보험자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보험상품 내용을 설명받으시기 바랍니다.
2. 자필서명 및 계약 전 알릴 의무의 중요성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는 보험계약 청약시 청약서에 질문한 사항(계약전 알릴 의무)에 대하여 사실대로 알려야 하며 보험계약자 및 피보험자는 청약서상의 자필서명란에 반드시 본인이 자필서명을 하셔야 합니다. 만일,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중요한 사항 에 대하여 사실과 다르게 알린 경우에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방법에 따라 계약을 해지하거나 보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청약철회에 관한 사항
일반금융소비자인 보험계약자는 보험증권을 받은 날부터 15일과 청약을 한 날부터 30일(만 65세 이상 계약자가 전화를 이용하여 계약을 체결한 경우 청약을 한 날부터 45일) 중 먼저 도래하는 기간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청약의 철회를 접수한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납입한 보험료 전액을 돌려드립니다. 다만, 회사가 건강상태 진단을 지원하는 계약, 보험기간이 90일 이내인 단기계약 및 전문금융소비자가 체결한 계약은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4. 감액에 대한 안내
보험료 감액은 부분해약이므로, 감액부분만큼의 보험료 차액을 계약자에게 드리는 것이 아니라 해당 해약환급금을 지급합니다.
5. 품질보증 해지에 관한 사항
약관 및 청약서를 받지 못한 경우, 청약시 약관의 중요내용을 설명받지 못한 경우, 청약서에 자필서명(전자서명 포함)이 없는 경우 계약이 성립한 날부터 3개월 이내에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납입한 보험료 전액과 정해진 이자를 돌려드립니다.
6. 적용이율 등 보험료 산출기초에 관한 안내
이 상품의 주계약 적용이율은 연단위 복리 2.0%입니다.(보험료의 산출기초가 되는 적용이율, 적용위험률은 상품요약서에서 보다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7. 보험계약자 예금자보호제도 안내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되지 않습니다.)
8. 세제혜택
근로소득자가 기본공제대상자를 피보험자로 하여 이 보험에 가입한 경우, 당해 연도에 납입하신 보장성보험료 중 연간 100만원을 한도로 납입하신 보험료의 12%를 종합소득 산출세액에서 공제합니다.
9. 해약환급금이 납입보험료보다 적은 이유
보험은 은행의 저축과는 달리 위험보장과 저축을 겸비한 제도로서 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 중 일부는 불의의 사고를 당한 다른 가입자에게 지급되는 보험금으로, 또 다른 일부는 보험회사 운영에 필요한 경비로 사용되므로 중도해지시 지급되는 해약환급금은 납입한 보험료보다 적거나 없을 수도 있습니다.
10. 기존계약 해지 후 신계약 체결 시 불이익 사항
보험계약자가 기존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보험계약을 체결할 경우 인수거절, 보험료 인상, 보장내용 축소 등 불이익이 생길 수 있습니다.
11. 금융상품판매 대리·중개 업무 수행관련 고지사항
보험설계사(교차), 금융기관보험대리점, 법인보험대리점은 다수의 보험사와 계약 체결 및 대리·중개하는 보험설계사(보험대리점)이며, 보험설계사(전속)는 하나의 보험사(NH농협생명)와 계약 체결 및 대리·중개하는 보험 설계사입니다.
12. 보험상담안내 및 분쟁조정안내
가입하신 보험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불만사항(민원)이 있을 경우 NH농협생명 내맘같은 고객센터(1544-4000) 또는 홈페이지(www.nhlife.co.kr)로 연락주시면 신속히 해결해 드립니다. 또한, NH농협생명의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으시면 금융감독원의 금융소비자 보호센터(국번없이 1332,www.fss.or.kr)에 민원 또는 분쟁조정 등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3. 보다 자세한 내용에 관한 안내
본 안내자료는 계약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요약자료입니다. 계약자께서 본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본 상품에 제시된 보장내용, 보험기간 등을 변경하여 보험설계를 하실 경우, 당사의 상품과 유사한 다른 회사의 상품을 비교하실 경우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보험상품 및 가격공시실:www.nhlife.co.kr(당사홈페이지)
- 보험상품 비교공시:www.klia.or.kr(생명보험협회)
14. 금융소비자에 대한 설명의무
NH농협생명 및 모집종사자는 해당 상품에 대해 충분히 설명할 의무가 있으며, 가입자는 가입에 앞서 이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15. 상기 상품은 만기환급금이 없는 순수보장형 상품입니다.
본 자료는 요약된 자료이므로 보험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