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띠 특징 운세
- 생활정보
- 2020. 12. 13.
2021년 띠 특징 운세
2020년 올해는 경자년으로 쥐띠 해였지요. 코로나 및 각종 정치 이슈로 정말 많은일들이 있었던 한해였습니다. 이 2020년도 이제 얼마남지 않았네요. 오늘은 다가올 2021년을 기대하며 2021년 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띠는 아래를 확인하세요.
2021년 띠는?
2021년 띠는 신축년 흰소 띠입니다. 소야 뭐 십이지신중 하나로 순서대로 한다 치고.... 왜 흰색이 붙을까요? 천간은 오행이라는 걸 가지고 있는데 오행은 각자 상징하는 색이 있다고 합니다. 그 중 경, 신은 금 기운을 갖고 있어 흰색이 금 기운을 상징하기에 흰 소가 된다고 합니다.
한 해의 이름을 정하는 기준은 10간과 12지로 정해지는데 아래와 같아요,
10간
갑, 을 : 청색
병, 정 : 적색
무, 기 : 황색
경, 신 : 백색
임, 계 : 흑색
12지
자(쥐), 축(소), 인(호랑이), 묘(토끼), 진(용), 사(뱀), 오(말), 미(양), 신(원숭이), 유(닭), 술(개), 해(돼지)
소띠의 특징
소는 예로부터 농사를 짓는데 없어서는 안 될 동물이었습니다. 불평없이 묵묵히 일하는 소처럼 소띠는 강한 인내심, 신뢰감을 주는 편안함, 끈기가 있고 근면성실하며 추진력이 좋다고 합니다. 입이 무겁고 끈질기게 노력하며 성실하게 전진하는 행동파에 속하며 남에게 지기 싫어하는 기질이 두드러지고 마음만 먹었다 하면 훨씬 빠른 템포로 목표에 도달합니다.
뚝심이 세어 추진력이 강하고 주위 사람을 끌어당기는 인간적 매력이 넘치지만 때로는 사랑에 약하고 겁이 많으며 보수적인 기질 또한 갖고 있습니다.
소띠의 운세
많은 계획이 지연되거나 미뤄지기도 하며 사소한 곤란에 부딪치기도 합니다. 예측되지 않은 수확이 있을 수 있는 좋은 해입니다.
이 해에는 자식이 생기거나 어린 자녀들과 지내는 시간이 많아질 수 있습니다. 그렇게 큰 문제는 발생하지 않지만 달갑지 않은 여행이나 유흥에 시간을 뺏길 수 있습니다.
삼재
삼재란 인간에게 닥치는 3가지 재난이라는 뜻입니다. 삼재띠에 해당하게 되면 여러가지 재난과 나쁜 운수가 따르게되며 좋지 않은 일들이 생길 수 있다고 전해내려 오고 있습니다.
이 삼재는 9년 주기로 돌아 천재, 지재, 인재 3가지 불운이 찾아오며 12년마다 한번씩 들어와서 3년간 머물다가 지나간다고 하는데요. 2021년 삼재띠는 뱀띠, 닭띠, 소띠라고 합니다.
2021년 흰소띠 신축년 변화되는 부분
성년자 기준이 만 18세로 높아 집니다. 아래와 같이 일반 성인과 같은 기준이 적용된다고 하는데요.
투표나 각종 성인으로써 누릴수 있는 부분을 누리게 됩니다. 아래 사항 확인하시어 놓치는 부분 없게 하도록 하시겠습니다.
투표 가능
운전면허 취득 가능
아르바이트 및 취업 가능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 관람 가능
군대 입영 가능
9급 공무원 지원 가능
워킹 홀리데이 신청 가능(~만 30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