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 담 푸는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어깨 담 푸는법

 

 

고정된 자세로 오랫동안 근무를 하게되니 현대인들이 자주겪는 증상이죠. 오늘은 어깨에 담이 왔을때 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깨 담 푸는 방법이 궁금 하신분들은 아래를 확인하세요.


▼ 담이란 무엇인가?

 

전문적인 명칭은 '근막 통증증후군'입니다. 근막이란 근육 등을 둘러싸고 있는 일종의 막으로, 근육을 보호하고 지지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담이 온다는 것은, 이 근막이 놀라거나 갑작스러운 자극을 받았을때 일시적으로 경직되면서 뭉치고 통증을 유발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 담이 걸리는 이유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큰 원인은 잘못된 생활습관입니다. 하루종일 컴퓨터로 일을 한다거나 구부정한 자세로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는 경우 C자 형태를 이루어야 할 목 부분이 구부정하게 변형이 되면서 신경과 혈관, 근육까지 압박함으로써 만성적으로 담이 잘 걸리는 체질을 만들게 된다고 합니다.

 

​▼ 어깨 담 푸는 방법

담을 푸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아래내용을 참고하여 효율적으로 어깨담을 풀어보아요.

1. 부드러운 스트레칭
평소에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면 근육을 부드럽고 유연하게 만들어 줌으로서 담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지만, 이미 담이 온 상태에서 무리한 스트레칭은 오히려 몸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2. 잠들기전 30분, 반신욕하기
하루 30분 반신욕은 신체의 면역력을 활성화 시켜주고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체온보다 약간 따듯한 정도의 물 온도에서 몸을 너무 푹 담그는 것 보다는 반신욕을 하는 정도로만 담그고 10분에 1분 정도만 몸을 목까지 담구면서 몸 전체의 근육을 풀어주면 좋습니다.
너무 자주 하는 것 보다는 일주일에 2~3번 정도,매 회 30분 정도가 가장 좋다고하니 참고해주세요!

 


3. 평소 자세 바르게 유지하기
대부분 구부정한 자세를 오랫동안 유지하는 경우에 담이 오게 되는데 이런 잘못된 자세를 지속할 경우 척추와 경추가 구부정하게 휘면서 중심이 되는 신경과 혈관을 자극하여 체내의 순환을 방해하고 거북목이나 일자목을 유발하기도 하며 이로 인해 담도 더 자주 오게 됩니다.

​오랜 시간동안 잘못된 자세로 생활해 온 경우, 혼자서 교정을 하기란 사실상 쉽지가 않고 그렇다고 도수치료, 추나치료등을 받기에는 매번 나가는 금액이 상당히 부담도 되지만 일시적이기 때문에 평상시 자세습관을 바꿔주는게 필요합니다.

이렇게 어깨 담 푸는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역시나 가장 중요한건 평소 습관을 어떻게들이느냐 인거 같아요. 좋은 습관으로 건강한 생활을 이어나갑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