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에 가기 좋은 전국 드라이브 코스 추천 BEST 9

봄에 가기 좋은 전국 드라이브 코스

 

 

추운 겨울이 지나고 어느덧 따사로운 봄이 왔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하여 외출에 많은 제약이 있는 요즈음이지만 드라이브는 가능하지요. 또한 봄 하면 떠오르는게 꽃놀이죠? 오늘은 봄에 가면 좋은 전국 드라이브 코스 9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 광안대교 드라이브코스

 

부산 광안대교. 출처 - 한국관광공사

부산 하면 광안리죠! 광안대교 드라이브는 어떤가요? 해가 지면 광안대교에 조명이 켜집니다. 바다 위로 그려지는 광안대교의 잔상을 구경해 보는건 어떨까요?

평일에는 일몰~24시까지 주말에는 일몰~2시까지 조명이 켜지고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 한시간 간격으로 노래에 맞춘 조명쇼가 10분간 이루어 진다고 합니다! 어두운 밤 신나는 음악을 틀고 바다 위를 달리는 기분을 만끽하러 광안대교에 가봅시다!

 

광안대교의 야경

 

달맞이길 드라이브코스

해운대에서 송정해수욕장으로 이어지는 달맞이길 드라이브 코스.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송정해수욕장으로 이어지는 해안도로인 달맞이길 코스입니다. 이름만큼 달이 떠있을 때의 풍경이 정말 아름답기로 유명하지요. 연인과 가기에 안성맞춤인 코스입니다.

지리산 정령치 드라이브코스

지리산 정령치 드라이브 코스

차로 한바퀴 돌 수 있는 코스입니다. 전북 남원의 주천면과 산내면에 걸쳐 있는 고개로 해발고도 1,172m의 높이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따뜻한 봄날씨와 풀내음이 가득한 봄여행 드라이브로 지리산 정령치 어떨까요?

섬진강대로 드라이브코스

4월의 섬진강대로 드라이브코스

19번 국도 구례~남해구간은 드라이브코스로써 정말 인기가 좋지요. 특히 구례~남해구간은 국립공원, 섬진강, 한려해상공원을 연결하는 도로로 유명합니다. 섬진강은 지리산, 강, 백사장 등 다양한 경치를 볼 수 있어 아름다운 강이고 4월에는 길의 중간에 있는 하동의 화개장터에서 벚꽃축제를 볼 수 있으니 꼭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경주 흥무로 드라이브코스

또다른 말로는 김유신장군 드라이브코스로 불리기도 하지요. 흥무로는 김유신 장군묘로 이어지는 길이기 때문인데요. 비록 1km의 짧은 길이지만 왕복 2차선 도로의 좁은 길이라 벚꽃이 터널을 이뤄 야간에 엄청 아름답습니다.

경주 보문호수 드라이브코스

호수에 비치는 벚꽃잎은 연인과의 사랑을 더욱 키워줄 수 있을만큼 아름답지요. 보문호를 따라 드라이브하면 경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을 만날 수 있습니다. 경주에서 로맨틱한 벚꽃놀이를 하고 싶다면 강추합니다.

제주 비자림로 드라이브코스

도로 양 옆에 곧게 선 삼나무들이 펼쳐진 제주의 드라이브코스이죠. 봄에는 예쁜 카페가 많기로 유명합니다. 비자림로 드라이브코스 또한 예쁜 벚꽃이 피기로도 유명하니 봄에 꼭 가보시길 권합니다.

제주 녹산로 드라이브코스

유채꽃과 벚꽃을 동시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근처에 따라비오름, 큰사슴이 오름 등이 있어 기가막힌 제주의 경관도 볼 수 있는데요. 특히 이곳은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될 만큼 아름다운 길이라고 해요.

강릉 헌화로 드라이브코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우리나라에서 가장 바다와 가까운 도로 입니다. 특히 금진항~심곡항 구간의 기암괴석과 바다가 만들어 낸 풍경이 장관이라고 해요. 바다와 도로가 매우 가깝고 도로변 난간이 낮아 드라이브하며 바다를 감상하기에 안성맞춤!

이렇게 봄에 가면 좋을 드라이브 코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항상 건강챙기시고 즐거운 드라이브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